[학사] 부산대학교 출석인정에 관한 세부지침 (출석인정원 첨부)

date
2025.04.10
name
이채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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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5

부산대학교 출석인정에 관한 세부지침 

 

 

 

아래의 지침을 참조하여 출석인정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
증빙서류와 첨부파일의 출석인정원을 학생역량지원시스템(수업-출석인정신청) 제출 후 승인이 완료되면 출석인정허가서를 교수님께 직접 제출 바랍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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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(목적이 지침은 본교 학사운영규정 제25(출석 인정2항에 따라 출석 인정에 관한 세부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
2(적용대상우리 대학 재학생에 한하여 적용하며3조 제9호에 따라 취업으로 인하여 출석이 불가한 경우에는 아래 각 호에 모두 해당하는 자로 한다.

1. 당해 학기 졸업예정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졸업예정자로서 취업한 자

    (채용을 조건으로 하는 연수교육수습 또는 취업연계형 인턴 참여자 포함)

  2. 당해 학기(계절수업 포함수강으로 졸업이 가능한 자

3(인정기준① 학생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여 수업에 참석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기간을 출석한 것으로 인정한다.

  1. 각종 대회 대상자 및 선수로 훈련 또는 대회에 참가할 경우 참가기간

  2. 총장이 승인한 교내외 행사에 참가할 경우 행사기간

  3. 병역관계로 출석이 어려운 경우 : 3일 이내

  4. 다음에 해당하는 경조사로 출석이 어려운 경우

  

구분

기간

결혼

본인

7

출산

본인

수업일수의 1/3

배우자

10

사망

배우자본인 및 배우자의 부모

5

본인 및 배우자의 ()조부모

5

자녀와 그 자녀의 배우자

5

본인 및 배우자의 형제자매

5

 

<원격지일 경우에는 2일 범위 내에서 왕복 소요일수를 가산할 수 있다>

  ※ 경조사 기간 중 토요일공휴일은 그 일수에 산입하지 아니하며기타 세부사항은 국가공무원복무규정 제20조 제1항의 경조사 기준에 따라 적용한다.

  5. 교육실습(교직)에 참여할 때 교육실습기간

  6. 야외실습에 참여할 때 야외실습기간

  7. 국내외 각종 행사 및 대민자원봉사(근로의료 등참여자 학기 중 10일 이내

  8. 법정 전염병의 의심 또는 확진으로 격리 조치가 필요한 경우 수업일수의 1/2

  9. 졸업예정자 중 취업으로 출석이 어려운 경우 해당 기간

 10. 질병 또는 부상으로 인하여 출석이 어려운 경우 수업일수의 1/3

 11. 천재지변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총장의 허가를 받은 경우 해당 기간

② 출석 인정이 가능한 기간은 원칙적으로 각 호에 명기된 기간을 초과할 수 없다.

4(제출서류

① 출석 인정 신청을 위한 제출서류는 다음과 같다.

  1. 출석인정원[별지 제10호 서식]

  2. 출석인정 기준에 해당하는 증빙서류단 교직이수자의 교육실습 및 교육과정에 편성되어 있는 야외실습 참가의 경우에는 시행계획서(공     문등)로 대체할 수 있음.

  3. 3조 제9호에 해당하는 경우 재직증명서,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및 졸업예정증명서. 재직증명서 발급이 불가한 경우 기간이 명시되어 있는    연수(교육수습 또는 인턴 등확인서 제출 가능함.

② 3조 제9호에 해당하는 경우학기 말(기말고사 실시 전일)에 재직증명서를 추가로 제출하여야 하며 학생 소속 학과(학부전공)에서는 당해 시점까지의 재직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한다.

5(절차

① 출석 인정을 받고자 하는 학생은 제4조에 따른 서류를 소속 학과 (학부전공)를 경유하여 대학행정실에 제출하고 출석인정허가서를 발급받아야 한다.

② 학생은 발급받은 출석인정허가서를 교과목 담당교원에게 각각 제출하여야 한다.

③ 출석 인정은 사전에 신청하여 승인을 받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부득이한 사유로 신청하지 못한 경우 해당 사유가 종료된 후 7일 이내에 신청하여야 한다.

④ 교과목 담당교원은 필요할 경우 결석기간 동안 해당 학생에게 과제물 등을 부여하여 수시 성적을 평가할 수 있다.

⑤「예비군법6조에 따라 예비군 훈련을 받는 학생에 대하여 교과목 담당교원은 훈련 기간 동안 출결성적처리 등에 있어 불리하게 처우할 수 없으며예비군 훈련으로 인한 수업 결손 발생 시 수업시간에 제공한 학습자료를 포함하여 수업 보충을 위한 자료를 제공하는 등 학생 학습권을 보장하는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.

 

 

2. 주요내용

출석인정 신청 및 허가 절차를 온라인으로 처리 가능하도록 프로그램화

 

학생

학과

단과대학

학생

담당교수

증빙서류 전산 업로드

서류 검토 확인

서류 검토 허가 처리

(전산 처리)

출석인정허가서

출력 후 제출

출석인정

 

 

 

3. 메뉴 및 신청절차

1) 메뉴 학생지원시스템 수업 출석인정신청
2) 신청절차

  

출석인정신청 화면에서 

신청하기’ 버튼 클릭

입력항목 기입

(교과목 및 기간 선택사유 입력첨부파일 업로드 )

입력항목 모두 기입 후

등록’ 버튼 클릭

이상 없으면 등록이상이 있으면 오류메시지 출력

화면 닫기

  

※ 신청내용 수정은 신청내역 삭제 후 신규입력해야하며삭제는 승인여부가 승인전’ 상태에서만 가능

승인완료 후 수정사항이 발생한 경우기존 신청건과 별도로 재신청하여 출석인정허가 득해야 함

첨부파일